개인회원은 해피차저 앱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구글계정을 통한 간편가입 또는 아이디를 생성하여 해피차저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시에는 휴대폰인증이 진행됩니다.
- 해피차저 앱 설치 및 실행
- [SNS 간편가입] 홈화면 > '로그인'버튼 > 사용중인 SNS계정으로 시작하기
- [아이디를 직접입 력하여 회원가입] 홈화면 > '로그인'버튼 > '해피차저 아이디로 시작하기' 선택 > '아이디회원가입' 선택
회원가입/멤버십
기업회원(법인/개인사업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의 명의의 기업회원은 해피차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시에는 기업명의의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이 진행됩니다.
▶ 가입 절차
- www.happecharger.com 접속 > 홈페이지 홈화면 우측상단 ' 회원가입' 버튼 선택
- 약관동의 및 공동인증서 인증 > 가입 신청정보 및 결제 정보 입력 > 가입완료 (가입 완료 시 멤버십카드 1장 자동 발급)
▶ 가입 시 준비 사항
- 기업(법인/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차량등록증(선택)
- 가입완료시 멤버십카드 1장은 자동발급되며, 추가로 필요하신 경우 차량등록증을 첨부하시면 심사 후 추가발급이 진행됩니다.
- 확인 완료된 차량 등록증 1부당 실물 멤버십 카드 1장이 발급되며, 필요시 추후 추가 발급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멤버십
아이디와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개인회원
개인회원은 해피차저아이디로 가입하신 고객에 한하여
해피차저APP내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본인인증 후 확인 및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찾기]
- 홈화면 > '로그인'버튼 > '해피차저 아이디로 시작하기' 선택 > '아이디 찾기'
- 휴대폰 본인인증 후 아이디 확인
[비밀번호찾기]
- 홈화면 > '로그인'버튼 > '해피차저 아이디로 시작하기' 선택 > '비밀번호 찾기'
- 이름과 아이디 정보 입력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업회원
기업회원은 홈페이지 (www.happecharger.com)에서 기업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아이디/비밀번호를 확인 및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www.happecharger.com 접속 > 홈페이지 홈화면 우측상단 ' 로그인' 버튼 선택
- '아이디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선택
회원가입/멤버십
회원 탈퇴를 하고 싶습니다.
해피차저 앱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신청 즉시 멤버십 카드를 통한 충전이 불가하오니 탈퇴신청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탈퇴 신청 후 미납금여부 및 정산 최종 확인 후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 전체 > '내정보' 메뉴 선택
- '회원탈퇴'메뉴 선택 > 회원 탈퇴 사유 선택 > '확인'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멤버십 카드 발급/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신규발급]
해피차저 회원 가입 시 멤버십 카드가 자동으로 발급 신청되며,
가입 시 입력하신 배송지 주소로 등기우편 배달됩니다. (최초 1회 무료 발급)
[재발급]
재발급을 원하실 경우 해피차저 어플의 회원정보 → 멤버십카드 관리 → 재발급 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며
재발급 비용 5,000원이 발생합니다.
(재발급비는 등록하신 결제카드로 결제되며 법인 1장 추가 발급 시 5,000원 추가)
※ 반송된 카드를 재발송 요청 시 3,000원의 반송카드 발송 비용이 발생되며,
회원계정에 등록된 결제카드로 반송처리 시점에 결제됩니다.
반송카드의 재발송 요청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멤버십 카드는 수령 후 별도 사용 등록이 필요한가요?
안전한 해피차저 멤버십카드 관리를 위해 수령하신 후에는 사용 등록을 하셔야 정상적으로 충전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원)
- 해피차저 앱 > 마이 > 해피차저 멤버십관리> '수령등록' 선택
- 화면 안내에 따라 수령등록을 진행해주세요.
(기업회원)
- 해피차저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해피차저 멤버십관리> '수령등록' 선택
- 화면 안내에 따라 수령등록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멤버십
회원가입 후 멤버십 카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멤버십 카드는 회원가입 후 영업일 기준 5-7일 이내에 등기우편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 내 카드를 수령 받지 못했을 경우 '해피차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카드 수령 전에는 충전기를 이용할 수 없나요?
실물 멤버십 카드를 수령 후,
해피차저 어플 내 '멤버십카드 관리'에서 사용 등록을 하셔야 정상적으로 충전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기종에 한해 모바일멤버십 카드를 통해 실물카드 수령 전 충전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당사 충전기의 '회원 번호 인증' 또한 멤버십 카드 사용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멤버십 카드로 이용 가능한 충전기가 궁금합니다.
해피차저는 40여개 이상의 국내 최대 로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멤버십 카드로 타사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로 인증하기]
충전기에 회원카드를 태깅하여 회원 인증 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번호로 인증하기]
충전기에 회원번호를 입력하여 회원 인증 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사 충전기에서는 '회원 번호 인증'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 불편 사항
충전기에서 회원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1. 멤버십 카드가 불량인 경우
- 멤버십 카드에 훼손이 발생하거나 자성에 접촉한 경우 카드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 관리 소홀, 부주의 등으로 인한 재발급은 재발급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해피차저와 로밍 협약이 체결되지 않은 사업자의 충전기일 경우
- 해피차저의 로밍 제휴사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연결 - 로밍협약사 안내 페이지)
- 로밍 제휴사라도 제휴사 사정에 따라 로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휴사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위 사항 외에도 충전기 회원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해피차저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이용 불편 사항
비회원은 어떻게 충전할 수 있나요?
비회원은 충전기에서 비회원 충전을 선택하신 후 소지하고 계신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비회원 요금이 적용됩니다.
※ 해피차저 충전기를 비회원이 이용 시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일부 충전기는 신용카드 및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용 불편 사항
충전기가 고장났어요.
충전기 고장 시
해피차저 앱(고장신고 또는 1:1문의) 또는 웹(1:1문의)을 통해 점검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앱 : 홈하단 > 고장신고 통해 신고할 충전소/충전기 정보 및 고장증상 접수
- 홈페이지 : 고객지원 > 1:1 문의에서 충전소정보, 충전기번호, 주소, 고장증상 접수
- '해피차저 고객센터' 및 '환경부 불편민원신고센터'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 환경부 불편민원신고센터 (*본인인증 절차 필요): https://bit.ly/3xiGlFl
이용 불편 사항
충전기 커넥터가 분리되지 않아요.
충전 완료 후 커넥터 연결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차량의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도어 닫힘, 열림 버튼'을 3-4회 반복하여 누른 뒤 커넥터를 분리해주세요.
*커넥터 손잡이에 분리 버튼이 있는 경우, 해당 분리 버튼을 누르면서 살살 흔들어 빼주세요.
2. 차량의 충전기 접속구와 충전 커넥터가 일직선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충전 커넥터가 케이블 장력 또는 외부의 힘에 의해 꺾여있을 경우 분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위의 두가지 사항에도 커넥터가 분리되지 않는다면 충전기의 비상정지 버튼을 눌렀다가
오른쪽으로 돌려서 원상 복구 후 1번의 과정을 재시도해주세요.
4. 차량의 비상해제 케이블 조작을 통해 커넥터 분리가 가능합니다.
차량마다 케이블 위치와 조작법이 다르기 때문에 차량 제조사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의 부주의로 충전기 커넥터가 파손된 경우,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지속될 경우, 해피차저 고객센터(1522-1782)로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불편 사항
충전 중 중단이 필요할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충전 중 충전중단을 원할 경우 충전기 화면에 있는 '충전중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중단하신 시점까지의 충전량만큼 비용이 청구됩니다.
※ 회원의 경우 충전한 만큼, 비회원은 충전금액을 제외한 부분취소로 처리됩니다.
이용 불편 사항
겨울철 전기차 충전속도가 너무 떨어집니다.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 활용하기)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는 날씨가 추워져 배터리의 온도가 낮을 때 적정 온도까지 배터리 온도를 높여
충전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를 활성화하여
겨울철 낮은 기온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함으로써 주행 성능과 급속 충전 성능이 유지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차량 내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가 탑재되어 있을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 차종에 따른 자세한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 설정 방법은 보유하신 차량의 사용설명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금/결제
해피차저 요금제가 궁금합니다.
해피차저는 종량요금제로 충전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현황 및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사오니 홈페이지 팝업과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금/결제
결제 수단은 어떻게 등록/변경하나요?
해피차저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결제수단을 등록/변경이 가능합니다.
[해피차저 앱]
하단의 '결제카드'를 클릭한 뒤 오른쪽 상단의 '등록하기'를 클릭하여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카드 오른쪽 세개의 점을 누르면 '결제카드 설정' 또는 '등록카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요금은 해피차저 충전기 및 로밍 충전기 이용 시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즉시 결제됩니다.
※ 결제카드는 본인 명의 카드만 등록 가능합니다.
※ 결제 차감 순위: 크레딧 > 현대/기아 멤버십 포인트 > 쿠폰 > 결제카드
요금/결제
충전내역을 조회하고 싶습니다.
[해피차저 앱]
하단의 '충전내역'을 클릭하면 충전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충전이용내역 > 충전내역조회'를 통해 충전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결제
월별 사용량을 알고 싶습니다.
[개인회원]
해피차저 앱 > '마이'메뉴 > 내역상세보기, 또는 '전체' > 충전이용내역 >기간 선택 후 월별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기업회원은 해피차저 앱과 홈페이지 충전이용내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차저 앱 > '마이'메뉴 > 내역상세보기, 또는 '전체' > 충전이용내역 >기간 조회를 통해 월별 사용량 확인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충전이용내역 > 기간조회를 통해 월별 사용량 확인
요금/결제
결제카드 혜택이 궁금해요.
결제카드 혜택은 서비스 특성상 주기적으로 혜택이 변동되오니
수시 업데이트 되는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금/결제
크레딧은 어떻게 충전하나요?
해피차저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해피차저 '크레딧'을 선불 구매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해피차저 크레딧 구매는 1회 5천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구매 후 총액이 1,000만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개인회원]
해피차저 앱 > 마이> 크레딧 '충전하기' 선택 > 충전금액입력 및 약관동의 후 충전
[기업회원]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크레딧 '충전하기' 클릭 > 충전금액입력 및 약관동의 후 충전
※크레딧 구매 후 7일 이내 사용 이력이 없을 경우 구매하신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요금/결제
현대 블루멤버스/기아멤버스 포인트는 어떻게 등록/이용하나요?
[멤버스 카드 등록하기]
▶ 앱: '회원서비스 > 회원정보 > 제휴카드정보'에서 카드번호 등록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결제카드정보'에서 카드번호 등록
[멤버스 포인트 이용]
현대 블루스멤버스/기아멤버스 포인트를 등록하면 충전요금 결제 시 자동으로 멤버스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포인트 차감은 '해피차저 크레딧'을 우선 차감 후 '멤버스 포인트'가 차감되며
차감 후 잔여 충전 요금은 등록된 카드로 결제됩니다.
연간 사용가능 포인트'와 '포인트 연간 사용금액 초과 시 회원계정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나머지 충전요금 결제됩니다.
요금/결제
해피차저의 로밍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해피차저의 로밍요금은 홈페이지 및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로밍요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또는 해피차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멤버십카드의 발급 취소는 발급신청 당일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발급신청 다음날부터는 발송이 시작되어 취소처리가 어려운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요금/결제
크레딧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충전 요금 결제 시 크레딧을 보유하고 있고,
충전시 크레딧 사용을 ON 해두신 경우 크레딧이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보유 크레딧보다 전기차 충전요금이 더 클 경우, 크레딧 차감 후 잔여 충전요금은 등록된 카드로 결제됩니다.
해피패스
해피패스가 무엇인가요?
해피패스는 저렴하게 해피차저 충전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제공하는 구독상품입니다.
구독상품에 따라 충전요금 결제시 약정충전량에 대해 최대 30%까지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정보는 해피차저 앱 > '전체'메뉴 > 해피패스 구독 상품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해피패스 대상 충전소 확인은 해피차저 앱> 지도에서 해피패스 충전소 보기를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패스
해피패스는 어떻게 가입하나요?
해피패스는 개인회원에 한해 가입 가능하며,
해피차저 앱 > '전체'메뉴 > 해피패스 구독 신청 메뉴에서 상품정보를 확인하시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 후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패스 적용 대상 충전기에서 충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약정충전량 한도에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며,
충전이용내역에서 할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패스
해피패스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어요.
해피차저 앱에서 요금제 변경은 해피차저 앱 > '전체'메뉴 > 해피패스 구독 관리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현재 이용중인 구독요금제의 이용기간 종료 후 다음결제일에 상품변경이 적용됩니다.
해피패스
해피패스 이용을 중지하고 싶어요.
해피차저 앱을 매월 1회 결제되는 월구독상품으로, 서비스를 이용 하신 경우에는 중도해지는 불가능합니다.
해피차저 앱 > '전체'메뉴 > 해피패스 구독 관리 메뉴에서 해지신청을 하시면 남은이용기간 종료 후 해지처리가 됩니다.
해지신청 후에도 남은이용기간만큼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미이용 시 구독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가입 후 7일 이내 전액 환불되며, 7일 초과 시 남은 가입일 수를 일할 계산하여 부분 환불됩니다.
※해지신청 후 남은 이용기간 내에 해지철회 하시면 다시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멤버십
개인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개인회원은 해피차저 앱을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구글계정을 통한 간편가입 또는 아이디를 생성하여 해피차저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시에는 휴대폰인증이 진행됩니다.
- 해피차저 앱 설치 및 실행
- [SNS 간편가입] 홈화면 > '로그인'버튼 > 사용중인 SNS계정으로 시작하기
- [아이디를 직접입 력하여 회원가입] 홈화면 > '로그인'버튼 > '해피차저 아이디로 시작하기' 선택 > '아이디회원가입' 선택
회원가입/멤버십
기업회원(법인/개인사업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의 명의의 기업회원은 해피차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시에는 기업명의의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이 진행됩니다.
▶ 가입 절차
- www.happecharger.com 접속 > 홈페이지 홈화면 우측상단 ' 회원가입' 버튼 선택
- 약관동의 및 공동인증서 인증 > 가입 신청정보 및 결제 정보 입력 > 가입완료 (가입 완료 시 멤버십카드 1장 자동 발급)
▶ 가입 시 준비 사항
- 기업(법인/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차량등록증(선택)
- 가입완료시 멤버십카드 1장은 자동발급되며, 추가로 필요하신 경우 차량등록증을 첨부하시면 심사 후 추가발급이 진행됩니다.
- 확인 완료된 차량 등록증 1부당 실물 멤버십 카드 1장이 발급되며, 필요시 추후 추가 발급도 가능합니다.
회원가입/멤버십
아이디와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개인회원
개인회원은 해피차저아이디로 가입하신 고객에 한하여
해피차저APP내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본인인증 후 확인 및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찾기]
- 홈화면 > '로그인'버튼 > '해피차저 아이디로 시작하기' 선택 > '아이디 찾기'
- 휴대폰 본인인증 후 아이디 확인
[비밀번호찾기]
- 홈화면 > '로그인'버튼 > '해피차저 아이디로 시작하기' 선택 > '비밀번호 찾기'
- 이름과 아이디 정보 입력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업회원
기업회원은 홈페이지 (www.happecharger.com)에서 기업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 아이디/비밀번호를 확인 및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www.happecharger.com 접속 > 홈페이지 홈화면 우측상단 ' 로그인' 버튼 선택
- '아이디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선택
회원가입/멤버십
회원 탈퇴를 하고 싶습니다.
해피차저 앱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신청 즉시 멤버십 카드를 통한 충전이 불가하오니 탈퇴신청전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탈퇴 신청 후 미납금여부 및 정산 최종 확인 후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 전체 > '내정보' 메뉴 선택
- '회원탈퇴'메뉴 선택 > 회원 탈퇴 사유 선택 > '확인'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멤버십 카드 발급/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신규발급]
해피차저 회원 가입 시 멤버십 카드가 자동으로 발급 신청되며,
가입 시 입력하신 배송지 주소로 등기우편 배달됩니다. (최초 1회 무료 발급)
[재발급]
재발급을 원하실 경우 해피차저 어플의 회원정보 → 멤버십카드 관리 → 재발급 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며
재발급 비용 5,000원이 발생합니다.
(재발급비는 등록하신 결제카드로 결제되며 법인 1장 추가 발급 시 5,000원 추가)
※ 반송된 카드를 재발송 요청 시 3,000원의 반송카드 발송 비용이 발생되며,
회원계정에 등록된 결제카드로 반송처리 시점에 결제됩니다.
반송카드의 재발송 요청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멤버십 카드는 수령 후 별도 사용 등록이 필요한가요?
안전한 해피차저 멤버십카드 관리를 위해 수령하신 후에는 사용 등록을 하셔야 정상적으로 충전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원)
- 해피차저 앱 > 마이 > 해피차저 멤버십관리> '수령등록' 선택
- 화면 안내에 따라 수령등록을 진행해주세요.
(기업회원)
- 해피차저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해피차저 멤버십관리> '수령등록' 선택
- 화면 안내에 따라 수령등록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멤버십
회원가입 후 멤버십 카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멤버십 카드는 회원가입 후 영업일 기준 5-7일 이내에 등기우편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 내 카드를 수령 받지 못했을 경우 '해피차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카드 수령 전에는 충전기를 이용할 수 없나요?
실물 멤버십 카드를 수령 후,
해피차저 어플 내 '멤버십카드 관리'에서 사용 등록을 하셔야 정상적으로 충전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기종에 한해 모바일멤버십 카드를 통해 실물카드 수령 전 충전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당사 충전기의 '회원 번호 인증' 또한 멤버십 카드 사용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회원가입/멤버십
해피차저 멤버십 카드로 이용 가능한 충전기가 궁금합니다.
해피차저는 40여개 이상의 국내 최대 로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멤버십 카드로 타사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카드의 발급 취소는 발급신청 당일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발급신청 다음날부터는 발송이 시작되어 취소처리가 어려운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이용 불편 사항
충전기에서 회원 인증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회원카드로 인증하기]
충전기에 회원카드를 태깅하여 회원 인증 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번호로 인증하기]
충전기에 회원번호를 입력하여 회원 인증 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사 충전기에서는 '회원 번호 인증'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 불편 사항
충전기에서 회원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1. 멤버십 카드가 불량인 경우
- 멤버십 카드에 훼손이 발생하거나 자성에 접촉한 경우 카드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 관리 소홀, 부주의 등으로 인한 재발급은 재발급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해피차저와 로밍 협약이 체결되지 않은 사업자의 충전기일 경우
- 해피차저의 로밍 제휴사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연결 - 로밍협약사 안내 페이지)
- 로밍 제휴사라도 제휴사 사정에 따라 로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휴사의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위 사항 외에도 충전기 회원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해피차저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이용 불편 사항
비회원은 어떻게 충전할 수 있나요?
비회원은 충전기에서 비회원 충전을 선택하신 후 소지하고 계신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비회원 요금이 적용됩니다.
※ 해피차저 충전기를 비회원이 이용 시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일부 충전기는 신용카드 및 삼성페이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용 불편 사항
충전기가 고장났어요.
충전기 고장 시
해피차저 앱(고장신고 또는 1:1문의) 또는 웹(1:1문의)을 통해 점검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앱 : 홈하단 > 고장신고 통해 신고할 충전소/충전기 정보 및 고장증상 접수
- 홈페이지 : 고객지원 > 1:1 문의에서 충전소정보, 충전기번호, 주소, 고장증상 접수
- '해피차저 고객센터' 및 '환경부 불편민원신고센터'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해피차저 고객센터: 1522-1782
▶ 환경부 불편민원신고센터 (*본인인증 절차 필요): https://bit.ly/3xiGlFl
이용 불편 사항
충전기 커넥터가 분리되지 않아요.
충전 완료 후 커넥터 연결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차량의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도어 닫힘, 열림 버튼'을 3-4회 반복하여 누른 뒤 커넥터를 분리해주세요.
*커넥터 손잡이에 분리 버튼이 있는 경우, 해당 분리 버튼을 누르면서 살살 흔들어 빼주세요.
2. 차량의 충전기 접속구와 충전 커넥터가 일직선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충전 커넥터가 케이블 장력 또는 외부의 힘에 의해 꺾여있을 경우 분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위의 두가지 사항에도 커넥터가 분리되지 않는다면 충전기의 비상정지 버튼을 눌렀다가
오른쪽으로 돌려서 원상 복구 후 1번의 과정을 재시도해주세요.
4. 차량의 비상해제 케이블 조작을 통해 커넥터 분리가 가능합니다.
차량마다 케이블 위치와 조작법이 다르기 때문에 차량 제조사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의 부주의로 충전기 커넥터가 파손된 경우,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지속될 경우, 해피차저 고객센터(1522-1782)로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불편 사항
충전 중 중단이 필요할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충전 중 충전중단을 원할 경우 충전기 화면에 있는 '충전중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중단하신 시점까지의 충전량만큼 비용이 청구됩니다.
※ 회원의 경우 충전한 만큼, 비회원은 충전금액을 제외한 부분취소로 처리됩니다.
이용 불편 사항
겨울철 전기차 충전속도가 너무 떨어집니다.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 활용하기)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는 날씨가 추워져 배터리의 온도가 낮을 때 적정 온도까지 배터리 온도를 높여
충전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를 활성화하여
겨울철 낮은 기온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함으로써 주행 성능과 급속 충전 성능이 유지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차량 내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가 탑재되어 있을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 차종에 따른 자세한 배터리 컨디셔닝 모드 설정 방법은 보유하신 차량의 사용설명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금/결제
해피차저 요금제가 궁금합니다.
해피차저는 종량요금제로 충전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현황 및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사오니 홈페이지 팝업과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금/결제
결제 수단은 어떻게 등록/변경하나요?
해피차저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결제수단을 등록/변경이 가능합니다.
[해피차저 앱]
하단의 '결제카드'를 클릭한 뒤 오른쪽 상단의 '등록하기'를 클릭하여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카드 오른쪽 세개의 점을 누르면 '결제카드 설정' 또는 '등록카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요금은 해피차저 충전기 및 로밍 충전기 이용 시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즉시 결제됩니다.
※ 결제카드는 본인 명의 카드만 등록 가능합니다.
※ 결제 차감 순위: 크레딧 > 현대/기아 멤버십 포인트 > 쿠폰 > 결제카드
요금/결제
충전내역을 조회하고 싶습니다.
[해피차저 앱]
하단의 '충전내역'을 클릭하면 충전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충전이용내역 > 충전내역조회'를 통해 충전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결제
월별 사용량을 알고 싶습니다.
[개인회원]
해피차저 앱 > '마이'메뉴 > 내역상세보기, 또는 '전체' > 충전이용내역 >기간 선택 후 월별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기업회원은 해피차저 앱과 홈페이지 충전이용내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차저 앱 > '마이'메뉴 > 내역상세보기, 또는 '전체' > 충전이용내역 >기간 조회를 통해 월별 사용량 확인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충전이용내역 > 기간조회를 통해 월별 사용량 확인
요금/결제
결제카드 혜택이 궁금해요.
결제카드 혜택은 서비스 특성상 주기적으로 혜택이 변동되오니
수시 업데이트 되는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금/결제
크레딧은 어떻게 충전하나요?
해피차저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해피차저 '크레딧'을 선불 구매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해피차저 크레딧 구매는 1회 5천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구매 후 총액이 1,000만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개인회원]
해피차저 앱 > 마이> 크레딧 '충전하기' 선택 > 충전금액입력 및 약관동의 후 충전
[기업회원]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크레딧 '충전하기' 클릭 > 충전금액입력 및 약관동의 후 충전
※크레딧 구매 후 7일 이내 사용 이력이 없을 경우 구매하신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요금/결제
현대 블루멤버스/기아멤버스 포인트는 어떻게 등록/이용하나요?
[멤버스 카드 등록하기]
▶ 앱: '회원서비스 > 회원정보 > 제휴카드정보'에서 카드번호 등록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결제카드정보'에서 카드번호 등록
[멤버스 포인트 이용]
현대 블루스멤버스/기아멤버스 포인트를 등록하면 충전요금 결제 시 자동으로 멤버스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포인트 차감은 '해피차저 크레딧'을 우선 차감 후 '멤버스 포인트'가 차감되며
차감 후 잔여 충전 요금은 등록된 카드로 결제됩니다.
연간 사용가능 포인트'와 '포인트 연간 사용금액 초과 시 회원계정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나머지 충전요금 결제됩니다.
요금/결제
해피차저의 로밍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해피차저의 로밍요금은 홈페이지 및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로밍요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또는 해피차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